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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level 1 Kotlin] 카드뭉치

코딩하는 해달 2024. 8. 27. 09:51

문제 설명

코니는 영어 단어가 적힌 카드 뭉치 두 개를 선물로 받았습니다. 코니는 다음과 같은 규칙으로 카드에 적힌 단어들을 사용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.

  • 원하는 카드 뭉치에서 카드를 순서대로 한 장씩 사용합니다.
  • 한 번 사용한 카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  •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다음 카드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.
  • 기존에 주어진 카드 뭉치의 단어 순서는 바꿀 수 없습니다.

예를 들어 첫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["i", "drink", "water"], 두 번째 카드 뭉치에 순서대로 ["want", "to"]가 적혀있을 때 ["i", "want", "to", "drink", "water"]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려고 한다면 첫 번째 카드 뭉치에서 "i"를 사용한 후 두 번째 카드 뭉치에서 "want"와 "to"를 사용하고 첫 번째 카드뭉치에 "drink"와 "water"를 차례대로 사용하면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문자열로 이루어진 배열 cards1, cards2와 원하는 단어 배열 goal이 매개변수로 주어질 때, cards1과 cards2에 적힌 단어들로 goal를 만들 있다면 "Yes"를, 만들 수 없다면 "No"를 return하는 solution 함수를 완성해주세요.

제한 조건

  • 1 ≤ cards1의 길이, cards2의 길이 ≤ 10
    • 1 ≤ cards1[i]의 길이, cards2[i]의 길이 ≤ 10
    • cards1과 cards2에는 서로 다른 단어만 존재합니다.
  • 2 ≤ goal의 길이 ≤ cards1의 길이 + cards2의 길이
    • 1 ≤ goal[i]의 길이 ≤ 10
    • goal의 원소는 cards1과 cards2의 원소들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.
  • cards1, cards2, goal의 문자열들은 모두 알파벳 소문자로만 이루어져 있습니다.

문제 이해

리스트를 스택처럼 사용해서 두 리스트의 가장 첫 번째 단어를 goal의 가장 첫 번째 단어와 비교해가며 조건문을 사용하면 되겠다.

알고리즘

조건 1 : cards1의 첫 번째 단어와 goal의 첫 번째 단어가 같을 경우 
		→ cards1 의 첫 번째 단어와 goal의 첫 번째 단어를 삭제한다.
조건 2 : cards2의 첫 번째 단어와 goal의 첫 번째 단어가 같을 경우 
		→ cards2 의 첫 번째 단어와 goal의 첫 번째 단어를 삭제한다.
조건 3 : 두 리스트의 첫 번째 단어가 goal의 첫 번째 단어가 다를 경우 
		→ 제한사항 중 "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다음 카드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."에 의해 단어 배열을 만들 수 없으므로 answer = "No"
조건 4 : goal의 배열 크기가 0일 경우 
		→ 원하는 순서의 단어 배열을 만들었다는 의미로 answer = "Yes"

 

풀이코드

class Solution {
    fun solution(cards1: Array<String>, cards2: Array<String>, goal: Array<String>): String {
        var answer: String = ""
        var cards1Stack = cards1.toMutableList()
        var cards2Stack = cards2.toMutableList()
        var goalStack = goal.toMutableList()


        while (true) {
            if (cards1Stack.size != 0 && cards1Stack[0] == goalStack[0]) {
                cards1Stack.removeAt(0)
                goalStack.removeAt(0)
            } else if (cards2Stack.size != 0 && cards2Stack[0] == goalStack[0]) {
                cards2Stack.removeAt(0)
                goalStack.removeAt(0)
            } else {
                answer = "No"
                break
            }
            if (goalStack.size == 0) {
                answer = "Yes"
                break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    return answer
    }
}

링크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59994?language=kotlin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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