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Today
- Total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android studio
- 연결리스트
- Java
- 로그인
- til
- 정렬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python
- 자료구조
- 프로그래머스
- 공유대학
- 배열
- 프로그래밍 입문
- Firebase
- 파이썬
- 비주얼 베이직
- sql
- 백준
- 구글 로그인
- 컴퓨터공학과
- 자바
- 코딩테스트
- C++
- oauth
- C언어
- 동적할당
- firebase google
- 안드로이드
- 알고리즘
Archives
코딩하는 해달이
[응용소프트웨어공학] 1-3 소프트웨어 프로세스 본문
프로세스(process) :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수행되는 작업의 단계
바람직한 프로세스의 특성
- 예측가능성 : 프로젝트가 끝나기 전에 프로세스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성질
- 테스팅과 유지보수 용이성 :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비용이 개발비용을 초과, 개발 비용 중 테스팅의 비용이 높음
- 변경 용이성 : 여러 이유로 변경은 피할 수 없으므로 변경을 쉽게 다룰 수 있어야함
- 결함 제거 용이성 :
-- 오류 발생 시점의 분포 비율(분석 : 20, 설계 : 30, 코딩 : 50)
-- 오류 수정 비용 : 수정 비용은 오류 발견이 늦어질수록 증가
프로세스 모델
- 개발 단계를 단순화하여 기술한 모형
- 대표적인 모델
-- 코드 픽스 모델
: 설계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함, 계획이 없어 작업 목표 X, 체계적인 테스트 작업이나 품질 보증 활동 인식 X
-- 폭포수 모델
-- 프로토타이핑 모델
-- 기타 : 진화적 모델, 나선형 모델, Unified 프로세스, Agile 프로세스
반응형
'USG 공유대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응용소프트웨어공학] 2-2 요구 분석 (0) | 2023.09.18 |
---|---|
[응용소프트웨어공학] 2-1 폭포수 모델 (0) | 2023.09.18 |
[응용소프트웨어공학] 1-2 소프트웨어 공학의 주제 (0) | 2023.09.04 |
[응용소프트웨어공학] 1-1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 (0) | 2023.09.04 |
[응용소프트웨어공학] 1- 1소프트웨어란? (0) | 2023.09.04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