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Today
- Total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Tags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til
- 파이썬
- python
- 구글 로그인
- C++
- 연결리스트
- 프로그래밍 입문
- 정렬
- 코딩테스트
- 백준
- 동적할당
- Firebase
- 알고리즘
- 배열
- 공유대학
- android studio
- 비주얼 베이직
- 자바
- C언어
- 컴퓨터공학과
- 프로그래머스
- Java
- 로그인
- oauth
- firebase google
- sql
- 자료구조
- 안드로이드
Archives
코딩하는 해달이
[응용소프트웨어공학] 1- 1소프트웨어란? 본문
소프트웨어란?
- 프로그램
- 프로그램의 개발, 운용, 유지보수에 필요한 관련 정보 일체
소프트웨어의 성질
- 복잡성 : 소프트웨어를 구성하는 요소가 많아지면 복잡해짐
- 순응성 : 외부의 환경, 요구사항등이 변화되면 소프트웨어도 함께 변화해야함
- 변경성 : 비교적 쉽게 변경이 가능함
- 비가시성 : 눈으로 볼 수 없는 성질을 가지고있음
- 비마모성 : 물리적인 것들과는 달리 마모되지 않음
소프트웨어의 유형
- 주문형 소프트웨어
더보기
특정 고객 또는 기업의 요구를 만족하기 위해 개발
개발 성패는 사용자의 필요성에 좌우
ex) 웹 사이트, 대기업 재정관리 시스템 등
- 패키지 소프트웨어
더보기
공개된 시장에서 판매하기 위해 개발 COTS SW(Commercial Off The Shelf)라고도 함
개발 성패는 시장의 힘에 좌우
ex) 워드 프로세서, 스프레드시트, 컴퓨터 게임, 회계 패키지 등
- 임베디드 소프트웨어
더보기
다른 시스템에 내장된 소프트웨어
ex) 엘리베이터의 제어 SW, 로봇의 제어 SW, 자동차의 속도조절 SW 등
시스템
- 사전적 정의 : 필요한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 관련 요소들을 어떤 법칙에 따라 조합한 집합
- 성질
기능적 분할
더보기
시스템은 규모가 작은 서브시스템들로 나눌 수 있음
시스템 경계
더보기
시스템과 주변환경을 구분할 수 있는 시스템의 경계가 존재
(입력, 출력은 시스템 경계에서 이루어짐)
자동화 경계
더보기
자동화된 부분과 수동 작업 부분을 나누는 자동화 경계가 존재
반응형
'USG 공유대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응용소프트웨어공학] 1-2 소프트웨어 공학의 주제 (0) | 2023.09.04 |
---|---|
[응용소프트웨어공학] 1-1 소프트웨어 개발 작업 (0) | 2023.09.04 |
[프로그래밍 입문] 2주차 - 알고리즘 및 파이썬(2) (0) | 2023.03.12 |
[프로그래밍 입문] 2주차 - 컴퓨팅 사고의 개요(1) (0) | 2023.03.12 |
[자료구조 및 알고리즘] 2주차 - 재귀와 귀납적 사고(1) (0) | 2023.03.12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