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딩하는 해달이

[코딩역량인증시험 PCCE] 시험 후기 본문

개인 공부/Python

[코딩역량인증시험 PCCE] 시험 후기

코딩하는 해달 2022. 9. 18. 10:10

새로운 코딩 자격증이 나왔다고 해서 한번 시험을 쳐봤습니다.

https://certi.programmers.co.kr/

 

코딩역량인증시험

코딩 역량에 대한 객관적 측정을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된 프로그래머스 코딩역량인증시험

certi.programmers.co.kr

코딩으로 시험을 보는건 대학시험을 제외하곤 처음이라 좀 무서워서 난이도가 낮은 필수 역량시험을 쳤는데요.

필수역량 시험은 과목이 파이썬3 하나밖에 없더라구요. 파이썬을 안한지 3년이 다되가서 거의 다까먹었지만 기본 실력을 검증한다는 생각으로 시험을 치렀습니다. 

시험 과정은 인터넷 시험으로 시험시작 1시간 전 부터 입실해서 웹캠과 핸드폰 카메라 조정을 하고 여러가지 설정을 한 후에 시험 40분 전부터 감독관님의 지시에 따라 본인인증과 여러 주의할 사항들을 숙지하고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. 

문제의 난이도 1번부터 9번까지는 코딩을 시작한지 2~3개월만 되어도 금방 풀 수있을정도의 난이도였고, 10번 문제가 조금 생각이 필요한 문제였습니다. 저는 10번 문제에서 필요한 함수가 생각이 안나더라구요... ㅎㅎ... 어찌저찌 시험을 끝내고 3~5분쯤 지나고 성적이 나왔다고 연락이 왔습니다. 정말 빠르더라구요. 저는 LV.2가 나왔습니다...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새로 하는 계기가 되었네요. 여러분들도 한번 시험 쳐보세요! 

********시험 팁을 드리자면 탭과 스페이스바 구분을 잘해야해요!********

*******(겉으로 보기엔 별 차이없지만 오류가 나서 한참헤맸다는...)*******

 

반응형
Comments